[격변기 ‘내집마련’ 설계] 역삼동 영동주공 3단지 38가구 주목

전용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10.20 10:14

수정 2014.11.07 13:05


◇역삼동 대우건설=강남구 역삼동 754일대의 영동주공3단지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738가구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38가구가 일반분양된다.지하철2호선 선릉역과 3호선 도곡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언주로, 논현로, 테헤란로에 근접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역삼중,도곡중, 단대 부속중, 중대부속고, 단국대부속고, 은광여고, 진선여고 등 8학군이 위치해 있다. 롯데백화점을 비롯한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영동세브란스병원 등도 가깝다.

◇삼성동 롯데건설=강남구 삼성동 43일대 영동삼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것으로 총 118가구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3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삼릉초, 언주중, 경기고, 영동고 등의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강남시립병원과 성심병원, 백병원, 영동세브란스병원, 현대백화점, 그랜드백화점, 삼릉공원, 청담공원, 삼성청소년공원 등이 인근에 있다.

◇가락동 쌍용건설=송파구 가락동 51,52일대 효성빌라를 재건축하는 것으로 총 258가구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9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지하철 8호선 가락시장역과 5호선 오금역이 걸어서 7분 거리이고 송파대로, 남부순환로, 오금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가락공원, 송이공원, 오금공원이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신가초, 석촌중, 가락중, 가락고 등이 가깝다. 농수산물도매시장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근린공원, 잠실병원, 국립경찰병원 등이 인근에 있다.

◇염창동 한솔건설=강서구 염창동 243일대 한강연립을 재건축하는 것으로 총 455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6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향후 개통예정인 지하철 9호선이 인접해 있으며 양천길,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증미산 자락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염창초, 염강초, 염창중 등의 교육시설이 잘 형성돼 있다. 이마트를 비롯, 까르푸, 그랜드마트, 농수산물센터, 염창스포렉스, 강서연세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다.

◇문래동 태영=영등포구 문래동 3가 47일대 일대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68가구이며 모두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2호선 문래역이 걸어서 2분, 지하철 2·5 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이 걸어서 7분 거리에 있다. 인근에 문래역 삼성홈플러스, 롯데마그넷, 영등포역 롯데, 신세계·경방필 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영등포구청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다. 주변은 LG빌리지를 비롯한 현대홈타운, 벽산, 진로 등의 아파트가 밀집한 아파트촌이다. 문래초, 영등포초, 영중초, 당중초, 문래중·고, 관악고 등의 교육시설이 가깝다.

◇천호동 삼호e-편한세상=강동구 천호동 333일대 한미·세경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50가구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4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이 걸어서 5분거리이고 천호대로, 천호대교, 올림픽대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강동초, 천일초, 천일중 등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현대백화점, 천호시장, 이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신당동 정은건설=중구 신당동 366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102가구이며 모두 일반 분양된다. 지하철 6호선 버티고개역 2번 출구 바로앞에 위치해 있으며 3호선 약수역이 걸어서 5분 거리다. 한남대교와 동호대교 등을 이용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를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남산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으며 국립극장, 장충체육관, 이태원, 한강시민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롯데백화점, 미도파백화점, 순천향병원, 송도병원, 한양대부속병원 등도 가깝다.

◇길동 예전건설=강동구 길동 337일대 삼부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64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이 걸어서 2분 거리의 역세권 아파트이며, 천호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인접해 있다. 주변에 신명초, 천동초, 신명중, 명일여고 등 우수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동서울종합시장과 강동성심병원, 한강시민공원, 선사유적지, 올림픽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가양동 보람건설=강서구 가양동 30일대 가양아파트를 재건축하는 것으로 총 120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4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 발산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9호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공진초, 탑산초, 등원초, 등원중, 공진중, 마포중·고 등이 있다. 그랜드마트와 코렉스마트, 이마트, 88체육관, 강변스포렉스, 목동이대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화곡동 보람건설=강서구 화곡동 930일대 해풍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96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3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을 이용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 신월IC와 남부순환로가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월정초, 신월초, 화원중 등이 있다. 신월중앙시장을 비롯한 신월태헌프라자, 하이퍼마켓, 까치산휴식공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대림동 갑을건설=영등포구 대림동 888일대 화양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57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5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7호선 대림역과 신풍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대동초, 대림초, 대영중·고, 영신중·고, 장훈중·고 등의 학교가 있다.
생활편의시설로 썬프라자와 롯데백화점,애경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림성심병원 등이 인근에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