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도 명품시대] 조흥은행, 주가무관 절대수익률 추구

박대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10.21 10:15

수정 2014.11.07 13:03


‘매크로시스템 펀드’는 조흥은행 프라이빗 뱅킹(Private Banking)에서 PB고객만을 대상으로 한정 판매하는 상품이다. 주식시장의 등락과 상관없이 절대수익률을 추구하는 시스템 펀드인 이 상품은 과거 11년간 주식시장 및 경제 데이터를 분석, 거시경제 지표를 바탕으로 설계하고 최적화 시뮬레이션을 통해 생성한 고급펀드다.

고위험?^고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는 선물 투자비중을 늘리고, 저위험·저수익형 투자자는 선물 투자비중을 낮춰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주식 약세장에서도 주가지수 선물 매도를 통해 꾸준하게 수익률을 쌓을 수 있다는 것도 또 다른 특징이다.


실제로 ‘매크로시스템’펀드A는 지난 20일을 기준으로 운용 102일만에 신탁보수 차감 후 4.03%(연 수익률 14.42%)를 달성했다. 현재 정기예금 금리가 연 3%대 후반까지 떨어진 것과 비교하면 무려 평균 4배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이다.


조흥은행 PB는 이밖에도 금리와 주가 등의 시장 상황 변동시 중도해지의 부담없이 다른 장기 상품으로 전환 가능한 6개월 만기 회전식 정기예금인 ‘Choose Best Time’, 고객의 니즈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PB매니저들과 신탁운용전문가들이 협력체계로 운용하는 특정금전신탁 ‘테일러신탁’ 등 다양한 PB상품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