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도 명품시대] 하나은행, 재·세테크등 모든분야 상담

고은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10.21 10:15

수정 2014.11.07 13:03


하나은행은 수신규모가 1억원 이상인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상품외에도 하나은행의 자회사 네트워크를 활용, 증권과 투신운용 상품을 비롯해 부동산 등 모든 재테크 분야의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고객의 연령 직업 지역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호텔수준의 VIP전용공간 대여금고 무료이용 우대금리 적용 등 기초적 서비스는 물론 상속·증여와 관련된 절세기법, 증권·보험·부동산·법률 등의 문제를 하나은행 네트워크를 통해 상담, 판매하고 있다.

하나은행이 VIP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핵심 서비스는 바로 요람에서 무덤까지 함께한다는 고객 ‘라이프 케어’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고객의 건강 교육 문화 여행 결혼 등 생활속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우선 VIP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맞선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결혼에 골인하는 커플에 대해 은행장이 직접 주례를 서주고 있다. 또 본인 및 배우자나 직계존비속 중에서 상(喪)을 당하는 경우 운구용 캐딜락 리무진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유산과 관련된 세무, 법률 등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점차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 전문 큐레이터를 동반한 각종 전시회 참여행사 및 골프클리닉에 관한 이벤트를 열고 있으며 이는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