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S ‘더 빨리 더편하게’-증권사별 시스템] 삼성證 Fn프로 V3.0

서정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10.28 10:17

수정 2014.11.07 12:53


개인 PC를 이용해 주식매매는 물론 각종 시세, 계좌정보, 은행이체, 투자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삼성증권의 Fn 프로(pro) V3.0이 최근 새롭게 탄생했다.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에 현상 공모한 Fn pro 개선안과 내부 직원들의 시스템 개선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리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차트와 시세 부문 업그레이드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에 가장 중점적으로 개발된 차트부분은 개별종목과 주가지수를 함께 분석할 수 있도록 분할화면이 제공되고 있으며, 차트분석때 사용할 수 있는 보조적인 기술적 지표들과 가격지표들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제공하고 있다. 주식시장을 둘러싼 경제 환경변수에 따라 시류에 맞는 주도주를 찾아볼 수 있는 종목검색 기능은 삼성증권이 가장 강점을 갖고 있는 부분이다. 초보자는 물론 고급투자자들이 자신만의 노우하우를 기초로 종목을 찾아내 투자수익 극대화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홈페이지 (Samsungfn.com)를 통해 주식시세는 물론 국내 최고의 리서치센터에서 작성한 애널리스트 리포트 및 웹상에서의 매매를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는 실시간 매매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은퇴자금, 교육자금등 인생주기(Life Cycle)에 맞춘 자금을 설계할 수 있고, 부동산,보험 등 증권 이외의 재테크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주식투자 공부를 하고 싶은 투자자는 주식에 관한 일반 지식 및 시스템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증권 교육 컨텐츠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Fn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주문체결 및 투자정보를 이메일과 핸드폰으로 수신해 볼 수 있다.

삼성증권의 맞춤형 서비스중 ‘파트너’와 ‘디렉트’에 가입한 고객은 거래 실적에 따라 수수료의 1%∼5%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적립된 수수료를 이용하면 삼성몰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쓸수 있으며 100만 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예수금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