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fn하우징 파워브랜드 大賞-수상소감·브랜드 소개] 쌍용 스윗닷 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10.30 10:17

수정 2014.11.07 12:49


쌍용건설은 각종 첨단 시스템을 아내의 눈높이에 맞춘 21세기형 아파트 ‘쌍용 스윗닷홈’을 새로 선보였다. ‘스윗닷홈’은 쌍용아파트가 추구해 온 아내 중심,가족중심의 사랑으로 가득찬 집이라는 의미의 ‘스윗홈’(SWEET HOME)과 21세기형 첨단시스템을 상징하는 ‘닷’(dot)의 복합어로 아내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첨단시스템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가족의 행복을 추구하겠다는 의믈 담고 있다.

흔히 인터넷과 첨단시스템하면 가정주부의 입장에서는 매우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쌍용 스윗닷홈’에서는 첨단 시스템이 더 이상 두려운 것이 아니다. 완전 자동 시스템에 의해 손가락 하나로 모든 편리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가 바로 쌍용 스윗닷홈인 것이다.

즉,말로만 최첨단시스템이 아닌 소비자가 실제로 느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을 표현하고 싶었기에 이 브랜드를 택한 것이다.

스윗닷홈은 지난 2001년에 모두 4371가구(상도동,부산 화명,광주 태전동 등)를 공급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6113가구(동수원,춘천 퇴계동,안성 공도,부산 만덕,양산 신도시 등)를 분양했다.
그리고 올해들어 현재까지 모두 6175가구(도곡주공,부산 엄궁동,서수원,마포 창전동 등)를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올해 말까지 부산 사직,용인 하갈,광주 용봉동 등 전국에 대형 단지 8883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파이낸셜뉴스가 선정한 ‘fn하우징 파워브랜드 수상의 영광을, 이 시대 아내들의 행복을 위해 바친다.

◇ 브랜드소개

흔히 가정주부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인터넷과 첨단 시스템이 쌍용건설의 ‘쌍용 스윗닷홈’에서는 더 이상 두려운 존재가 아니다. 집안에 들어서면 인공지능센서가 인체를 감지해 집안 가득 신체 바이오 리듬을 활성화 시켜주는 향기가 퍼지고, 층간 소음을 대폭 감소시켜주는 사운드 제로(Sound Zero)가 시공된다. 조리하는 동안 음식물 세균이 저절로 사라지고 냄새는 물론 집안의 미세먼지까지 99.9% 정화되며 수도에서는 3단계 정수된 물이 나오는 집….

바로 쌍용건설이 추구하는,완전 자동 시스템에 의해 손가락 하나로 모든 편리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가 바로 쌍용 스윗닷홈이다.
쌍용건설은 회사가 추구하는 이런 아파트를 소비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각인시키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아내 중심,가족 중심의 사랑으로 가득찬 집이라는 의미의 스윗홈(SWEET HOME)에 21세기형 첨단시스템을 상징하는 닷(dot)을 복합시킨 ‘쌍용스윗닷홈’을 탄생시켰다. 지난 2001년부터 쌍용건설이 짓는 모든 분양 아파트에 적용하고 있다.


쌍용측은 “스윗닷홈의 브랜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입주민의 공동생활과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단지 설계,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성냥갑 형태에서 탈피한 독특한 외관과 1층 필로티 및 개별 정원,개별 출입구,최상층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특화된 평면 등을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