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fn하우징 파워브랜드 大賞-수상소감·브랜드 소개] 동일토건 동일하이빌

박현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10.30 10:17

수정 2014.11.07 12:49


“‘더 좋은 집을 짓기위한 위한 맨 처음 생각’란 동일하이빌의 철학을 앞으로 새로 지을 아파트에도 그대로 적용해 살기 좋은 아파트를 선보이겠다.”

‘살기편한 아파트 파워브랜드’에 선정된 동일토건 고재일 사장은 “입주민들 한사람 한사람을 모두 평생 고객이라 생각하고 입주민들의 입장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한 결과”라고 말했다.

고사장은 앞으로도 입주민들을 위해 가족과 이웃이 함께 가꾸는 가족정원과 100여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자연학습장등을 단지내에 계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사장은 특히 경기 용인시 구성면 1, 2차 동일하이빌의 경우 “삶의 질을 염두에 두고 세심한 정성을 담아 만든 아파트”라고 라고 소개하면서 외부는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를 실현해 안전한 환경과 쾌적한 보금자리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사장은 “잘 드러나지 않는 곳에도 동일하이빌만의 차별성을 담으려 노력했다”고 강조했다.또한 집을 지을 때 돈을 아끼지 않았고, 다 지은 후에는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했다.
입주 후에도 워낙 자주 찾기 때문에 고 사장을 모르는 입주민들이 거의 없을 정도다.

고사장은 “집은 무엇보다 튼튼하고 편리해야 한다”면서 “미래주택이란 것도 결국 사람들이 살기 편한 좋은 집”이라고 강조했다.

◇ 브랜드소개

동일토건 하이빌은 높은, 고결한, 숭고한 등의 뜻인 ‘하이(High)’와 마을(Village)의 머릿글 ‘빌(Vill)’의 합성어다. 주거의 질을 한 단계 높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브랜드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아파트를 짓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HIGHVILL의 가운데 철자 H를 돌출시킨 것은 우뚝 솟은 아파트를 연상시키기 위한 도안이다. 아울러 동일하이빌은 앞선 아파트문화를 리드해 나아가겠다는 도전적인 의지를 표출하고 있다.


‘아파트의 차별화된 품질을 가장 중시’하는 동일토건의 슬로건은 기업 철학을 담고 있다.

‘더 좋은 집을 위한 맨 처음 생각’은 동일토건이 보다 더 좋은 아파트를 개발하는데 힘써 살기좋은 아파트로 고객에게 보다 더 많은 혜택을 주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원칙을 지키며 성심을 다하는 동일토건은 항상 자만하지 않고 변함없는 마음가짐, 즉 초심으로서의 맨 처음 생각을 갖고 더 좋은 아파트를 짓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