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대박상품’-롯데칠성음료 플러스마이너스]피로회복 아미노산 음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07.22 11:35

수정 2014.11.07 16:22


최근 웰빙 붐을 타고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 여름 히트 대박 제품으로 아미노산 음료 ‘플러스마이너스’와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 아이스’를 추천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기본 성분으로 피로회복 및 콜레스테로 저하, 당뇨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신체를 약 알칼리성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현재 아미노산 음료의 선두주자인 ‘플러스마이너스’는 지난해 6월 롯데칠성이 첫선을 보이며 더욱 다양한 기능적 원료를 첨가해 아미노산 음료의 장을 연 제품이다.

‘플러스마이너스’는 현대인의 생활 환경에서 쉽게 경험하는 스트레스, 운동 부족, 흡연, 음주, 육식 등으로 인해 신체에 부족해지기 쉬운 아미노산과 젓산칼슘, 염화마그네슘이 첨가되어 있다.

또한 식이섬유, 염화칼륨, 옥타코사놀100 등이 함유돼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역활을 하고 있다.

롯데칠성은 플러스마이너스 출시 1주년을 대비,아미노산 의미을 더욱 강조한 제품 디자인 개선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 판촉 등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월 15∼2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며 올 여름 대폭적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올 여름 시즌 선보인 ‘게토레이 아이스’는 기존 게토레이의 강렬한 남성적 이미지와 달리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여성적 이미지를 내세운 신상품이다.

캔 외관도 게토레이의 녹색과 구별되는 흰색으로 바꿔 깨끗함을 강조했다.
TV광고에서도 여성 모델이 요가 후 생기를 충전하기 위해 마시는 음료라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