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피

[종목 다이제스트-거래소]한화석화,투자의견 매수상향 外

오승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08.02 11:37

수정 2014.11.07 15:52


■ 한화석화, 투자의견 매수상향

한양증권은 한화석유화학에 대해 그룹 리스크 감소와 폴리염화비닐(PVC)의 가격상승 전망에 따라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한화석화가 한국종합에너지 지분 인수 이후 큰 폭으로 하락한 반면, 한화석화 주가와 높은 상관관계를 나타내고 있는 PVC가격이 오름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여기에 실적 역시 주요 제품가격 상승을 바탕으로 3·4분기에 연중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달성할 전망이라 긍정적인 주가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 동양화재, 실적 1·4분기바닥

동원증권은 동양화재의 1·4분기 실적이 예상치에 부합했다며 투자영업 부진은 1·4분기를 정점으로 마무리 지을 것으로 전망했다. 계절적요인으로 2·4분기와 4·4분기 보험영업이 부진할 수 있으나 감소폭은 깊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KOSPI의 추가 하락 가능성은 높지 않은 상황에서 주식포지션을 크게 줄여 투자영업은 1·4분기가 바닥을 다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 기아차, 매수시점 관망

대신증권은 기아차의 실질적인 매수 시점은 판매 진행상황을 지켜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2·4분기 외형과 수익성 향상에도 불구하고 가동률 하락 및 내수 부진 심화로 판매비 증가와 철판 등 원재료비 상승으로 영엽이익이 전기보다 줄어들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3·4분기부터는 광주공장 구조조정 완료와 엔진공장 증설로 가동률 상승과 함께 수익성이 급격히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