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Fn 추천신간]두려움이 나를 망친다 外

노정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08.05 11:37

수정 2014.11.07 15:43


◆두려움이 나를 망친다

린다 새퍼딘 지음/거름/1만원

결혼, 인간관계, 자녀, 실직, 사고, 질병, 죽음 등 누구나 두려움을 가지고 산다. 그러나 이러한 두려움만 날려버릴 수 있다면 인생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우리 힘을 갉아먹는 불안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기술을 소개.

◆바닥칠 때 거저 먹는 재테크

노용환 지음/국일증권경제연구소/1만2000원

재테크는 바닥일 때를 정확히 알아보고 가장 적은 돈과 노력으로 많은 것을 쉽게 얻는 방법이다. 우리 판단을 흐리기 쉬운 재테크 정보를 분석하고 알짜만 알아보는 정보 해석력을 키워주는 방법을 제시.

◆악마의 눈물, 석유의 역사

귄터 바루디오 지음/뿌리와이파리/2만5000원

냉전이 끝난 지금 전쟁이 일어나는 이유는 석유를 둘러싼 이권다툼 때문이다. 즉 석유의 역사는 석유자원을 둘러싼 기술선진국, 오만한 강대국들의 소유욕과 부패로 점철된 고통과 수난의 역사다. 저자는 석유의 채굴에서부터 현물시장에 전시되기까지 석유 역사의 전 과정을 담았다.

◆티투스

장 프랑수아 나미아 지음/솔/9000원

2000년전 로마를 발칵 뒤집은 전대미문의 살인사건을 둘러싸고 젊은 변호사 티투스와 범인 간에 벌이는 치밀한 두뇌게임을 통해 로마의 역사, 문화, 정치를 조명한 역사추리소설.

◆브레인 스토리

수전 그린필드 지음/지호/1만5000원

전 세계의 과학자들과 환자들을 취재해 우리의 삶과 직접 연관된 뇌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는 “인간의 뇌는 하나의 슈퍼컴퓨터가 아니라 서로 다른 역할의 영역들이 만들어내는 네트워크”라고 말한다.

◆사랑의 속도를 늦추세요

조셉 베일리 지음/시아출판사/9500원

모든 것이 빠르게 돌아가는 오늘날의 문화 속에서 우리는 삶의 질, 특히 대인관계의 질이 희생된다.
심리학자인 저자는 지혜로운 글을 통해 우리에게 사랑과 자아실현이라는 타고난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원칙들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달리, 나는 세상의 배꼽

김종근 지음/평단아트/1만3000원

‘지식인은 돼지다.
고로 나는 최상의 돼지다’는 말을 남긴 20세기 천재 예술가 살바도르 달리 평전. 달리의 아버지, 본인, 그리고 평론가의 입장에서 ‘인간’ 달리를 조명, 베일에 쌓여있던 그의 삶이 드러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