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파워브랜드-해찬들‘태양초 고추장’]조원영 마케팅실 이사

이성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08.22 11:46

수정 2014.11.07 14:57


“고추장의 원재료 구입에서부터 ‘태양초고추장’은 최고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해찬들 마케팅실 조원영 이사는 태양초고추장의 성공은 30여년 전통 장류를 생산해 온 해찬들의 최고 품질에 대한 고집과 노하우가 만들어 낸 작품이라고 말했다.

조이사는 10여년 이상을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와 사회 흐름을 현장에서 민감하게 느껴온 마케팅 전문가다.

“매년 순간순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변화에 대한 준비와 발빠른 대응만이 기업이 도태되지 않고 살아 남는 비결 입니다.”

그는 소비자들의 빠른 소비 패턴 변화와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이 오늘날 해찬들을 최고의 장류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원동력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해찬들은 지난 2002년 세계 최대의 신공장을 준공하고 위생성과 안정성 등을 극대화하고 있다.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획득을 통해 전통의 과학화를 구현한 해찬들은 고객의 입장에서 엄격한 신제품 출시 기준을 설정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이 최우선이라는 상품 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조이사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맛과 품질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 궁극적으로 평생 고객화를 실현하는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며 “태양초고추장의 브랜드 파워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shower@fnnews.com 이성재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