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피

통합거래소 영문 ‘KRX’최종확정

강두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08.30 11:47

수정 2014.11.07 14:37


통합거래소의 영문 명칭이 Korea Stock and Futures Exchange로 최종 확정됐다.

증권거래소 관계자는 “통합거래소의 영문 명칭이 Korea Stock and Futures Exchange, 약칭 KRX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인터넷 도메인(주소)은 www.krx.co.kr로 결정 됐다.

특히 이번 선정 과정에서는 당초 ‘Korea Exchange(약칭 KRX)’로 합의된 통합거래소 영문명이 상표등록 불가판정을 받아 한차례 변경되는 우여곡절을 겪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증권거래소 관계자는 “지난 6월말 선정위원회에서 통합거래소 영문명으로 Korea Exchange를 선정, 상표등록을 신청했으나 외환은행의 영문명인 Korea Exchange Bank와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지난달 27일 등록불가 판정을 받았다”며 “이로 인해 지난 4일 Korea Stock and Futures Exchange로 이름을 변경 했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기업이미지 통합(CI) 작업도 오는 11월 완료를 목표로 현재 활발히 진행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증권거래소는 지난 6월말 외부 용역에 의뢰해 CI작업을 시작했으며 조만간 기본 요소작업을 마무리 짓고 우선순위에 따라 응용 요소들을 결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dskang@fnnews.com 강두순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