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검색 취소
검색
네이버 MY뉴스 설정
부산파이낸셜뉴스
블록포스트
가이드포스트
fn아이포커스
파이낸셜뉴스재팬
fnMICE
fn이노에듀
fn투어
파이낸셜뉴스
스포츠
이벤트메뉴
경제
금융
증권
부동산
산업
경제 일반
정치
청와대
국회·정당
북한
외교·국방
사회
사건·사고
검찰·법원
행정·지자체
교육
IT
통신·방송
게임
인터넷
블록체인
의학·과학
국제
국제경제
국제정치
국제사회
라이프
생활경제
연예
스포츠
푸드·리빙
레저·문화
Special
기자ON
파인애플
fnSurvey
이슈 파인더
2022 카타르
검색
경제
금융
증권
부동산
산업
경제 일반
정치
청와대
국회·정당
북한
외교·국방
사회
사건·사고
검찰·법원
행정·지자체
교육
IT
통신·방송
게임
인터넷
블록체인
의학·과학
국제
국제경제
국제정치
국제사회
라이프
생활경제
연예
스포츠
푸드·리빙
레저·문화
Special
기자ON
파인애플
fnSurvey
이슈파인더
2022 카타르
검색
스포츠
>
[판례로 보는 골프룰]어드레스때 볼에 닿아 흔들려도 벌타없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4.12.05 12:13
수정 2014.11.07 11:43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파인애플 페이지
URL 복사하기
인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파인애플 페이지
URL 복사하기
Q:페어웨이에서 타구 방향을 결정하고 어드레스를 취하는 순간 클럽헤드가 볼에 닿아 흔들거렸다.
A:0벌타. 볼이 움직인 것이란 정지하고 있던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해 정지했을 때를 말한다. 따라서 어드레스에서 볼이 헤드에 닿아 흔들렸지만 원 위치로 돌아가 정지했다면 벌타는 없다.볼이 움직인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규칙 18조-2 참조).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