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4 fn 탑프라이드-생활문화]웅진코웨이,웅진케어스공기청정기


웅진코웨이개발의 공기청정기(AP-1053CH)는 6단계 필터 방식이라는 점이 가장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실내 공기중의 각종 오염물질(부유먼지, 세균, 곰팡이, 담배연기, 미세먼지,악취)을 흡입한 후 각 단계별(프리정전, 항균미디움, 나노실버&카테킨 헤파) 필터를 거쳐 청정화한다. 이어 RBD플라즈마 항균촉매 시스템을 통해 오염물질(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바이러스,곰팡이)을 제거한 후 2단계(항균촉매, AC탈취)필터를 통과시켜 화장실냄새, 음식물 냄새, 배기가스 등을 제거한다.

이 제품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웅진 케어스만의 독자 기술 개발인 RBD(Resistive Barrier Discharge 저항체 방전)플라즈마 촉매 시스템이다. 이는 기존 플라즈마 시스템의 단점인 고가격, 고전압 문제로 공기청정기 장착에 어려움이 많았던 플라즈마 발생기를 10W 이내의 전압으로 낮추고 안정적인 전기 방전이 발생되도록 특수한 반도체 장벽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오존 발생은 최소화(기준치의 10분의1)하고 실내 공기중의 부유 세균 및 부유 곰팡이 제거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한다.

또 RBD플라즈마 시스템과 더불어 물세척이 가능한 항균 촉매 필터를 적용해 청정 능력을 항상 최적으로 유지시켜 주며,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와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의 제거에 효과적이다.


실내 공기 청정, 탈취, 살균에 이어 부가기능으로 건강 클러스터 음이온을 발생시킴으로써 공기 중에 존재하는 활성산소 및 정전기를 제거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이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음이온과 같은 형태로 피로회복 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밖에 아주대와 공동 연구 개발한 항균 터보 팬을 적용, 사용 평수에 적합한 흡입력과 풍량을 발생시켜 실내 공기오염을 빠르게 제거하는 기능도 있으며, 전력 소비량도 적어 1단 기준으로 하루 종일 가동했을 때도 한달 전기료가 670원 안팎이어서 고물가 시대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