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민끝!졸업·입학 100점 선물]전자사전,컬러화면에 MP3 기능까지



전자사전이 MP3플레이 기능과 함께 컬러화면을 내세워 졸업과 입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최고의 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다.

샤프전자는 지난달에 국내 최초로 컬러화면을 도입했으며 MP3플레이 기능까지 추가한 다기능 ‘리억딕(RD-CX1)’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번 제품은 컬러 디스플레이에 터치스크린 기능도 있어 고객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청소년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또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언제 어디서나 리모콘을 이용해 고음질 MP3플레이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내장된 이미지 뷰어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의 사진를 보거나 간단한 편집까지도 가능한 다기능 멀티미디어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영어사전과 국어사전 그리고 용어사전 등 총 14권의 사전을 기본으로 수록하고 멀티미디어카드(MMC/SD)를 사용하면 일본어, 중국어, 토익, 성경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 추가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새로운 음성기술 복스웨어(Voxware)를 채택 사람의 육성에 보다 가까운 음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38만원이다.

레인콤은 지난해 12월에 ‘아이리버 D10’은 전자사전 ‘딕플’ 시리즈의 첫제품이다. 요즘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탤런트 김태희가 모델로 나오는 광고로 잘 알려져 있다.

아이리버 제품답게 MP3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고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신조어 등 컨텐츠와 제품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YBM시사의 22개 사전 컨텐츠를 기본 탑재했으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4개 언어를 지원한다.

4.5인치 대형 LCD 화면을 채택했으며 고음질(좌·우 최대10mW. 32Ω기준)의 내장 스피커로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메모리 카드에 MP3파일은 물론, 텍스트 파일도 저장할 수 있다. 딕풀의 소비자가격 29만7000원이다.


카시오의 전자사전‘EW-K2500’은 토플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이다. 이 제품은 ‘뉴옥스포드 영어 유의어 사전’을 탑재해 같은 의미를 가진 여러 단어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어 풍부한 어휘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의 가격은 23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