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HTS 똑똑해진다]대신증권,U-사이보스

윤경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5.02.22 12:34

수정 2014.11.07 21:17



대신증권의 ‘U-사이보스’는 객장의 시스템을 고객의 가정이나 직장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가상영업점 시스템으로 실적, 평가, 서비스, 마켓팅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사이버거래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사이보스2004’의 기능에 사용자 요구를 한층 더 반영했다. 정보기술의 새로운 트렌드인 ‘유비쿼터스’(Ubiquitous)를 적극적으로 도입했고,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최적화된 화면구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유저-프렌들리’(User-Friendly) 개념을 적용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금융공학을 접목시켜 최첨단의 기술적 분석도구와 빠르고 정확한 투자정보 제공으로 특정종목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이 가능해졌고,시스템트레이딩기법 적용 등 사이버거래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U-사이보스’는 기능측면에서도 대폭 변신했다.
우선 시스템트레이딩 지표를 이용한 ‘전략챠트’를 탑재해 HTS상에서 시스템트레이딩용 시뮬레이션 기능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동주문시스템 기능도 대폭 강화, 주가의 파동을 이용한 ‘캣츠 파동주문’ 서비스를 통한 분할 자동매매가 가능하다.
‘캣츠 자리비움 자동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컴퓨터가 꺼진 상태에서도 서버를 통한 자동주문을 할 수 있다.

이와함께 정보제공 화면도 다양해져 간편하게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이지파인더’ 서비스와 외국인·기관, 외국계, 프로그램매매, 자사주매매 등 종목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하나의 화면에서 입체적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매매입체분석’ 화면을 선보이고 있다.


대신증권 문홍집 부사장은 “U-사이보스 시스템은 포스트 온라인 시대를 겨냥해 대신증권 고객들의 다양한 제안을 수용해 개발한 고객지향형 시스템으로 전문가 뿐만 아니라 초보투자가도 사용하기 편리한 맞춤형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