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BRAND 大賞-웅진코웨이개발 룰루비데]업계 최초 KT 마크 획득

강두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5.04.25 13:02

수정 2014.11.07 18:58



‘닦지말고 씻으세요’란 친숙한 광고문구로 잘 알려진 웅진코웨이개발의 룰루비데가 국내 비데시장의 급속한 성장속에 대표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 비데시장은 지난 2001년 27만대, 지난 2002년 60만대에 이어 지난해에는 30만대로 해마다 40% 이상씩 급성장해 왔으며 올해 비데시장은 170만대로 사상 최고의 호황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웰빙바람에 힘입어 비데의 기능도 다양화, 고급화 되는 추세다.

웅진코웨이개발은 현재 국내 비데시장 점유율 56%로 업계 선두를 지키고 있으며 올해 비데 렌탈회원 7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룰루비데는 기능 면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신기술 으뜸상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3월 14일 과학기술부의 신기술 인증인 KT마크를 획득했다.
KT마크 획득은 약 100개 업체에서 지원한 신기술 가운데 19개만이 선정되었고, 비데업계에서는 국내 최초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제품 룰루비데 BA06-A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KT마크 인증 기술인 와이드 기능을 적용시킴으로써 세정시 분사되는 물줄기의 범위를 고객이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원하는 곳을 집중적으로 세척해주는 일자형 분사에서 넓은 부분을 고르고 부드럽게 세척해주는 분수형 부챗살 분사에 이르기까지 4단계로 조절되는 와이드 분사형식이다. 노즐 위치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더불어 기존 비데와 달리 ‘은 나노 세라믹 정수용 필터’가 들어있는데다 웅진만의 차별화된 3중 필터(부직포, 은 나노 세라믹 볼, UF 필터)로 세정 및 비데에 사용되는 물이 더욱 위생적이다. 또 노즐팁을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제작, 청결성을 높였다.

웅진코웨이개발 생활문화연구소 송웅호 이사는 “이번 제품에 채용된 와이드 세정 기능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이라며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조사해서 제품의 성능 향상에 반영시켰다”고 말했다.

룰루비데는 고급화·차별화된 기능화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렌탈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수십만원대의 비데를 월 1만3500원 ∼ 3만2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게다가 전국 9500여명의 코디가 정기적으로 제품관리 및 필터교환까지 해줌으로써 관리상의 번거로움을 완전히 해결해 주는 점이 편리함과 깨긋함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대학교·병원 등의 다양한 체험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문화공간으로서의 욕실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밝고 건강한 욕실 문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문의 : 1588-5100)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