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05 서울모터쇼]최고급車 눈요기도 하고 선물도 챙기고

유인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5.04.27 13:02

수정 2014.11.07 18:53



10개국 179개사가 참가해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릴 이번 서울모터쇼는 행사 규모에 걸맞게 풍성한 이벤트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매일 자동차 1대가 경품으로 제공될 뿐 아니라 첨단 미래형 자동차 관람을 곳곳에서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세계 석학들이 참여하는 국제포럼과 전국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및 디자인 공모전 등 부대행사가 관람객들을 꿈의 자동차세계로 이끈다. 특히 행사기간에 어린이날이 포함된 관계로 각종 어린이 대상 행사도 준비돼 가족동반 관람도 가능하다.

◇보는 즐거움 경품받는 기쁨=서울모터쇼 조직위는 행사기간 중 관람권 추첨을 통해 매일 자동차 1대씩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현대차 아반테XD, 기아차 프라이드, 르노삼성차 SM5, 쌍용차 로디우스 등 국내차와 폭스바겐 파사트, 푸조 206CC 등 수입차 등이 경품 차종으로 제공된다.
경품 응모는 입장권의 응모권에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해 추첨함에 넣으면 된다.

2006년 독일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현대차는 대형 축구공에 관람객의 소망과 사인을 받고, 어린이들에게는 축구공을 제공한다. 아울러 매일 3회씩 패션쇼를 열고 즉석 어린이 교통안전 교실도 개최한다. GM대우차는 매직댄스와 뮤지컬 하이라이트 공연을 선보이고 기아차는 서프라이징 매직쇼와 인라인 쇼,쌍용차는 하루 4회 여성 3인조 밴드 ‘일렉쿠키’ 공연을 연다.

아우디 코리아는 도우미의 의상을 세계적인 수준의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인 ‘앤디 앤 뎁’에 의뢰해 특별히 디자인했다. 아울러 신발도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인 ‘수 콤마 보니’에 의뢰해 제작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와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의 조화를 통해 럭셔리 자동차 이미지를 표방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전시장 방문객을 위해 콰트로 25주년을 기념하는 기념품을 준비한다.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스케이트 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묘기를 보여주는 ‘익스트림 스포츠’ 행사를 준비하고 BMW는 공중곡예, 폭스바겐은 관현악 공연을 선사한다. 도요타는 하루 3회 재즈밴드와 바이올린·첼로 연주공연을 열고 포드는 스포츠카 뉴머스탱 레이싱을 체험하는 컴퓨터 게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푸조는 가수 이효리의 휴대전화 광고에 선보이는 ‘클럼핑 댄스’ 공연과 푸조 로고를 활용해 제작한 의류 패션쇼를 개최하고 재규어·랜드로버는 자사 로고가 박힌 스티커와 휴대폰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GM도 스포츠카 ‘콜벳’ 등이 등장하는 자동차 컴퓨터게임을 준비했다.

한편 킨텍스 제2 옥외주차장에서는 크라이슬러 뉴그랜드 체로키와 랭글러 사하라,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와 뉴프리랜더, 쌍용 렉스턴 등 완성차업체의 4WD 오프로드 차량을 타고 장애물을 통과하는 시승 행사도 준비됐다.

◇어린이 행사 풍성…가족관람 적격=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꿈의 명차’ 마이바흐의 특별 시승 행사를 5월 8일 어버이날 개최하게 된다. 이번 시승 행사는 서울 모터쇼를 방문하는 참관객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 부대행사로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홈페이지 내 서울 모터쇼 스페셜 사이트(www.mercedes-benz.co.kr)를 통해 26일부터 5월3일까지 8일간 신청을 받는다.

게시판에 신청된 글 중 당첨자 1명은 다음달 5일 스페셜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다. 당첨자는 마이바흐 시승권과 함께 서울 모터쇼 입장권 및 최고급 호텔 4인 식사권이 제공돼 부모님과 함께 최고급 호텔에서 함께 식사를 한 후 마이바흐 전담 운전사가 운전하는 마이바흐를 타고 서울 모터쇼 행사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관람 후 마이바흐를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하고, 마이바흐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코스다.


아우디코리아는 어린이날 서울모터쇼를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곰인형 5000개를 특별히 준비해 미래의 고객을 맞는다. 크라이슬러는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요요’ 놀이기구 5000개와 아이스크림 3000개를 나눠 주고 즉석 ‘요요경연대회(요요짱)’를 개최한다.


아울러 푸조는 스포츠카 머스탱 포스터,폭스바겐은 노란색 비옷 1000벌, GM은 자동차 모양의 풍선과 크레파스, BMW는 스티커와 팔찌를 행사기간 동안 증정한다.,

/ jjack3@fnnews.com 조창원기자

■사진설명=아우디 RS4, 렉서스 IF-S, 현대 HCD-8, 타타 Xover (위부터 순서대로).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