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고객이 직접 보험가입하면 20% 저렴…쌍용화재 ‘이유다이렉트’

차석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5.06.30 13:28

수정 2014.11.07 17:12



쌍용화재는 업계 최초로 1일부터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가입하는 ‘이유다이렉트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유다이렉트보험은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는 대신 전화 상담원의 수당까지 없애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에 비해서는 최대 20%, 기존 온라인 자동차보험보다도 5% 정도 더 저렴하다.

이유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고객이 보험료 산출부터 가입까지 인터넷상에서 직접 처리한다.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eYou 도우미’와 ‘Call Back’ 기능을 도입했다. 또 상담원이 고객의 요율 산출시 발생하는 에러를 전화로 해결하거나 e메일 상담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직장인에게 필요한 37가지 특약을 계약자의 특성에 맞춰 가입할 수 있다.
▲1인 한정특약 ▲30세 특약 ▲ABS 장착차량 ▲도난방치장치 장착차량 등 ‘보험료를 절약하는 특약’과 ▲주말 레저 ▲여성 운전자 ▲차량보장확대 운전자 등 라이프 스타일별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37가지 특약으로 구성, 고객이 꼭 필요한 보장만을 선별해 가입할 수 있는 맞춤 보험이다.

쌍용화재는 이유다이렉트보험을 통해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의 50%를 점유한다는 목표다.
또 인터넷을 통해 화재보험, 여행자 보험 등도 취급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