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 TOP카드는 약 1000만장 이상이 사용되고 있는 비씨카드의 주력상품이다. TOP카드는 신용판매 (일시불+할부) 사용금액의 0.1∼0.3%를 기본 TOP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최근에는 발급초기 포인트 적립기능을 중심으로 한 기본형 TOP카드와 별도로 다양한 제휴업체의 서비스가 가미된 여러 유형의 TOP카드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0.1∼0.3%의 기본 포인트와는 함께 CGV, 베니건스, 파리바케트, 휘닉스파크 등 전국 10만여 TOP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최고 10%까지 특별 TOP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발급은행과의 카드 거래실적에 따라 추가로 관련 포인트를 적립 받기도 한다.
적립된 TOP포인트는 누적 점수대별로 사은품을 신청하거나 TOP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대한항공 마일리지로의 전환이나 본인결제 계좌로의 캐쉬백, 주유상품권 신청 등 다양한 형태로 본인의 기호에 맞게 사용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500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BC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를 통해 영화, 복권구입, 게임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000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TOP가맹점과 SK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으며, 별도로 사은품을 365일 연중 신청할 수도 있다.
3만 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5000점 단위로 본인의 BC카드 결제계좌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변경, 적립도 할 수 있다. 또한 5만포인트 이상 적립될 경우 주유상품권을 신청할 수도 있다.
다른 카드의 포인트와도 상호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도 있다.
500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포인트파크(www.pointpark.com)의 포인트로 상호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넷포인트(www.NetPoints.co.kr)로 전환해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사은품 신청은 물론 영화예매, 복권구입, 게임 등 각종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동시에 본인의 적립 포인트도 24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월 발송되는 이용대금 명세서와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포인트 적립현황을 통지해 주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