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금융권 히트상품]동부화재-무배당 컨버전스 보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5.12.22 13:58

수정 2014.11.07 11:07



동부화재는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을 보장해주는 통합 상품을 개발,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그 대표상품이 무배당 컨버전스보험이다.

이는 여러 개의 보험을 따로따로 가입하지 않고 하나의 보험증권으로 상해, 질병, 화재손해, 배상책임은 물론 자동차보험까지 다 묶어 80세가지 가족모두에게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컨버전스(Convergence)는 통합, 융합의 의미를 뜻하며 컨버전스보험은통합보장, 평생보장, 세대보장은 물론 다양한 의료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통합보험의 새로운 표준이다.

동부화재의 컨버전스보험은 특히 신체리스크 44개, 생활리스크 42개 등 업계 유사상품 가운데 가장 많은 86개의 보장 내용이 있으며 결혼, 출산, 주택, 자동차 구입, 연령 등 계약자와 가족 구성원별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필요한 담보를 선택,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장금액과 보험료 수준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컨버전스보험은 또 계약자가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수시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보험료운영특약을 신설해 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계약의 해지를 방지할 수 있으며, 연 4회에 한하여 적립금을 출금할 수 도 있다. 아울러 특별조건부특약도 개발해 지금까지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병력보유자나 기왕증이 있는 고객들도 보험금을 줄이거나 보험료를 할증해 보험에 들 수 있도록 했다.


동부화재는 또 컨버전스보험 계약자에게 건강관리 전문 회사인 삼육오홈케어와 제휴해 전문 의료진과의 의료상담, 진료 및 검진 예약 대행과 함께 검진센터와 스포츠센터, 방문검진, 제대혈 할인혜택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