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공천비리땐 책임묻겠다”…박근혜 한나라 대표

안만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2.09 14:20

수정 2014.11.07 00:06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는 오는 5월 지방선거 당내 공천문제와 관련, “공천심사 과정에서 부정부패가 발생할 경우 당규에 따라 일벌백계로 분명히 책임을 묻겠다”고 9일 밝혔다.

박대표는 이날 서울 염창동 당사에서 열린 확대당직자회의에서 “그동안 한나라당이 부정부패의 잘못된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몸부림쳐 왔는데 공천심사 과정에서 비리가 발생하면 모든 것이 무너지는 엄청난 해당행위가 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대표는 “지금도 비리, 부패, 금전관계 등 잘못된 관행이 들려와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우려하고 있다”면서 “(공정한 공천심사는) 우리의 생명과도 관련돼 있는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전과 달리 16개 시·도당 공천심사위가 막중한 권한을 갖고 있는 만큼 그에 대한 책임도 시·도당 공천심사위에서 져야 한다”면서 “한건이라도 부정이 발생하면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며 특히 위원장에는 무한책임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해둔다”고 말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이날 5월 지방선거 공직자후보자추천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한나라당은 이번 공천심사위원회가 중앙당과 시·도당으로 이원화해 구성토록 규정된 당헌에 따라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를 먼저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는 15인으로 구성되고 위원장은 최연희 사무총장이 겸임하게 된다.
이밖에 위원은 지역안배, 여성비율 등을 고려해 의원 9명, 외부인사 3명 등이다.

/ grammi@fnnews.com 안만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