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시즌 무슨 선물할까-디지털카메라]캠코더·PMP기능도 추가

박민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2.12 14:20

수정 2014.11.07 00:05


디지털카메라가 정보기술(IT) 복합기로 진화를 거듭하면서 입학과 졸업때 최고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디카업체들은 최근 MP3플레이어, 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 캠코더 등이 결합해 두개 제품 기능을 갖춰면서도 하나 제품 가격으로 낮췄다.

또 졸업과 입학을 맞은 성수기 시즌을 맞이해 혁신적인 신제품을 비롯해 메모리 카드, 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결합한 묶음 상품을 출시해 선물용 제품으로 최고 조건을 갖췄다.

삼성테크윈은 ‘#11 PMP’는 지난해 최고의 인기를 끌어던 ‘#1 MP3플레이어’ 모델에 PMP기능까지 추가한 3번째 시리즈다. 기존 MP3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은 물론 PMP 기능을 추가해 멀티미디어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컨버젼스 주도형 제품이다.

디카 하나로 MP3 음악파일의 재생은 물론 별도 제공되는 전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영화 및 뮤직 비디오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도 재생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캠코더 기능을 갖추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겸비한 ‘DSC-M2’를 선물용 제품으로 적극 추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정지영상은 물론 동영상까지 누구나 손쉽게 촬영할 수 있고 독특한 수직형 디자인을 채택해 오토슬라이드 방식의 270도 회전된다.

소니코리아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Fun Festival’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메모리 스틱, 전용 케이스, 목걸이끈, 인화권 등 포함해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이 최근 내놓은 ‘SP-700’은 찍은 사진을 비교하며 촬영이 가능한 넓은 LCD창(3인치)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새롭게 적용된 ‘Compose & shot’ 기능을 사용하면 총 4장의 사진이 찍은 순서대로 액정화면 나타난다.

특히 올림푸스한국은 2월 입학과 졸업시즌을 맞아 홈쇼핑을 통해 메모리카드와 가방, 2만원 상당의 핸드폰 무료 통화권 등의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어 눈여겨 볼 만 하다.


코닥 이지쉐어 ‘V570’은 500만 화소대 제품으로 듀얼렌즈를 탑재해 슬림형 디카로는 처음으로 23mm 초광각과 5배 광학 이너줌을 구현했다.

캐논은 디자인과 실속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컴팩트 카메라 ‘IXUS 750’과 ‘IXUS 55’ 두 종을 선보였다.


후지필름은 ‘파인픽스 Z2’은 가볍고 컴팩트한 바디로 휴대가 용이하며 512만 유효화소와 ISO 1600의 고감도 고화질 기능을 갖춰 흔들림과 어두운 조명에서도 생생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