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시즌 무슨 선물할까-MP3P]전자사전등 멀티태스킹 가능

양형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2.12 14:20

수정 2014.11.07 00:05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MP3플레이어(MP3P)가 가장 갖고 싶은 선물로 인기가 높다.

MP3P는 디지털기기의 급속한 변화 아래 고객의 음악청취 패턴이 종전 소형 카세트나 라디오 등 아날로그에서 인터넷을 통해 음악을 내려받는 형태로 급격히 바뀌면서 새로운 음악도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에따라 레인콤, 삼성전자, 코원시스템, 엠피오 등 MP3P업체들은 졸업입학 특수에 기대를 걸고 있다.

MP3P분야 맏형인 레인콤은 MP3P와 전자사전 기능이 있는 아이리버 딕플 알파(D20)를 앞세워 신학기 고객잡기에 나섰다.

이 제품은 음악 및 이미지 재생 기능과 전자사전 검색 기능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또 4.3인치 26만 칼라 TFT LCD화면을 채택해 고급스럽고 이를 통해 학습 능률을 배가시켰다는 평가다.


또한 국내 전자사전 중에선 유일하게 일명 ‘차이코프스키 기능(한글 독음 외국어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색상은 검정(Black)과 빨강(Red) 등 두 종류다. 소비자가격 34만8000원이다.

코원시스템도 졸업·입학 특수잡기에 나섰다. 코원이 내세운 제품은 세계최초로 0.85인치 초미니 HDD를 탑재한 컬러동영상 MP3P ‘iAUDIO 6’이다.

이 제품은 0.85인치 초미니 HDD를 채택하여 본체의 크기가 기존의 초소형 플래시형 MP3P만큼 작게 만들어졌고, HDD의 장점인 4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제공해 향후 소형 대용량 MP3P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엠피오도 신학기에 맞춰 독특한 이벤를 벌이는 등 적극적이다. 엠피오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커플 MP3P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랑의 메시지 보내고 커플 MP3P 받자’라는 이름으로 오는 14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연인에게 전하는 사랑 고백,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말, 친구에게 보내는 안부 인사 등을 회사홈페이지 이벤트 코너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면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