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물의날-청풍]살균청정기로 집안공기 깨끗

강두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3.21 14:38

수정 2014.11.06 09:21



청정환경 전문기업 ‘청풍’(대표 정완균, www.chungpung.com)은 세계 최고의 환경 전문 기업이란 회사 비전에 걸맞게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1년에는 국제 환경 경영 체제 인증 규격인 ISO 9001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모든 제품을 생산함에 있어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부품을 사용중이다. 또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앞서 ‘환경’과 ‘살균’ 등 친환경적인 목적에 부합되는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는 ‘우리 집 맑고 깨끗하게’라는 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구형 전기 집진식 제품을 최신 복합식 ‘청풍무구’ 공기청정기로 보상 교환해주고 있다.
조만간 일주일에 한 가정을 방문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실내 공기 환경을 개선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청풍은 본사 연구소 건물 앞에 정수 시설을 마련해, 지역 주민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학교, 영아원, 병원 등을 비롯한 수십 여 곳의 복지시설과 함께 서울 유니세프 신사옥과 남이섬에 위치한 유니세프 홀, 이라크 파병 군 장병들에게도 공기청정기를 기증해 왔으며, 특히 최근엔 지자체와 손잡과 시흥 공단 등 환경 조건이 열악한 공단 지역내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운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