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BRAND 大賞-포스탑,포스원]냉·난방기 히트펌프 비용 최고 70% 절약



4계절 쾌적한 냉·난방 신기술 ‘히트펌프’로 에너지가 최고 난방비 70%,냉방비 30%까지 절감돼 돈버는 냉·난방기로 불리는 ‘포스원’이 포발적인 인기를 끌며 주목받고 있다.

(주)포스탑에서 판매하고 있는 초절전형 냉·난방기 포스원은 웰빙(Well-being)문화가 날로 국민들에게 정착되고 있는 것과 정부의 예산에 ¼이상이 에너지 수입액이 차지하고 있는 현실에 딱 맞는 제품이다.

냉·난방기에 사용되는 ‘히트펌프(Heat Pump)’ 원리를 적용한 이 제품은 냉방과 난방이 하나의 기기에 집약돼, 원터치 보턴 하나로 작동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설비공간을 활용하는 측면에서도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포스원은 기름이나 가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소량의 전기와 대기중의 공기의 열원을 사용한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유해가스의 배출을 원천 차단했기 때문에 환경 친화적이며 열복사 방식에 의한 난방으로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고 쾌적한 냉·난방을 이룰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냉·난방기의 단점인 연료통, 오일호스, 가스라인 등의 설치가 필요 없어 설치시에 드는 시간이나 비용을 절감할 수가 있어 더욱 좋다.

또한 사용시 폭발, 화재등의 위험 부담이 전혀 없고, 오일이나 가스를 사용하지 않아 연료를 교체할 필요도 없어 무엇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설치,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크다.

기존에 하절기 냉방 가동시 사용되던 4단계 싸이클 냉·난방기 방식보다 효율이 훨씬 높은 6단계 싸이클 방식을 채택해 파워냉·난방이 가능하면서도 30%의 전기절감은 물론 겨울철 난방시 등유대비 최대 70%까지 절감할 수 있다.


‘포스원’의 신기술은 수십차례에 걸친 각종 인증기관의 실험으로 그 우수성을 입증 받았고 그 결과 국내외 관련 특허만도 10여종을 보유, 지난 2003년에는 대통령 산업 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같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스탑은 대우일렉트로닉스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의 가스보일러 생산 계약을 체결,가정용을 비롯 산업용 냉난방 온수 디지털 시스템,공기청정기 등을 생산하는 에너지 절감 최우수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고효율의 친환경적 에너지 절감제품 사용은 더욱 권장되어야 할 것이며,

그런 의미에서 품질과 성능,경제성을 갖춘 포스탑의 냉?난방기 ‘포스원’은 시장에서의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