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으로 세상을 바꾸겠다.”
오는 10월 공모주 청약을 앞둔 성창에어텍(대표 윤종은 www.scair.co.kr)은 친환경적 제품을 팔지 않고선 기업의 경쟁력을 얘기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환경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대 흐름을 반영, 기존 제품과는 격이 다른 차세대 기능성 공기청정기 ‘오메가-3’를 출시해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하이테크 기업이다.
지난 10여년간 에어필터 시장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글로벌 친환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도 내디딘 상태다.
윤종은 대표는 “‘웰빙라이프’에 대한 열풍과 함께 건강한 생활환경이 곧 건강한 삶으로 직결되면서 현대인들은 먹거리 이외에 친환경적인 생활요소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인체공학과 환경친화를 고려한 최적의 에어 시스템 부문에 집중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에어필터 시장의 절대 강자
국내 에어필터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성창에어텍은 사실상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이같은 경쟁력의 배경에는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필터’ 기술에서 찾을 수 있다.
차량용 에어필터, 공기청정기, 히터시스템 등 자동차용 공조(Climate control)제품과 가정용 공기청정기, 가습기, 건조기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상용되고 있는 에어시스템 대부분이 성창에어텍에서 만든 제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특히 국내 최초로 자동차 실내 정화 필터인 캐빈 에어 필터(Cabin Air Filter)를 국내 최초로 제품에 적용, 자동차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현대 국내 자동차 공기청정기 시장의 90%를 장악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축적해온 필터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선보인 ‘OMEGA-3’도 인기몰이 중이다. 깔끔하고 앙증맞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OMEGA-3’는 책상에 그냥 놓아 두거나 벽에 걸어둘 수도 있도록 고안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특히 스피커 내장형 모델은 MP3와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OMEGA-3’의 필터시스템은 OMEGA 필터를 비롯해 비타민 필터, 카본탈취 필터 등 3단계 필터링구조를 채택했다.
특히 OMEGA 필터는 학습의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 기능성 필터만의 원리를 적용시켜 공부방에 적합한 최적의 설계로 만들어졌다는게 윤 대표의 설명이다.
■2010년 매출 1000억원대 성장
성창에어텍은 ‘고객에게는 만족을, 주주에게는 이익을, 종업원에게는 행복을 제공’하는 인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은 우선 수익성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생각이다. 벤처기업으로는 드물게 이미 지난 2003년 자체 기술연구소를 설립, 기술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ISO/TS16949 인증 및 현대 기아자동차 SQ인증 등 33건의 특허가 모두 미래를 향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는 2010년 매출 1000억원대의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특히 코스닥 상장 이후에도 투명한 기업경영을 통해 주주들에 보답하고 환경산업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윤종은 대표는 “향후 공기정화뿐만 아니라 물과 온도를 통해 쾌적한 삶과 웰빙을 위한 요소들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공모 등을 통해 모은 자금을 연구개발에 투자, 지속적인 성장과 이윤 창출로 주주들에게 보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mh@fnnews.com 김문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