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外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9.14 16:41

수정 2014.11.05 12:15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감독 송해성 ▨주연 이나영 강동원 ▨장르 드라마 ▨등급 ⑮ ▨내용 ‘파이란’의 송해성 감독이 공지영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스크린으로 옮겼다. 영화는 원작의 주요인물과 설정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유정(이나영)의 가족들에 대한 비중을 대폭 줄이고 유정과 윤수(강동원)의 관계에 보다 집중하는 등 소설과 작은 차이를 보인다.

■퍼즐 ▨감독 김태경 ▨주연 문성근 주진모 ▨장르 스릴러 ▨등급 18 ▨내용 사채업자 ‘환’(문성근), 전직 형사 ‘류’(주진모) 등 다섯 명의 남자가 양도성예금증서(CD)를 털어 한몫 챙기다 결국 파멸에 이르는 이야기를 두뇌 게임처럼 풀어냈다. 영화는 범행의 전개보다는 은행털이에 성공한 후 이들을 한자리에 모이게 한 X가 과연 누구인지 밝혀내는 데 집중한다.

■불편한 진실 ▨감독 데이비스 구겐하임 ▨주연 앨 고어 ▨장르 다큐멘터리 ▨등급 전체관람가 ▨내용 미국의 전 부통령이자 현재는 환경운동가로 활동하고 있는 앨 고어를 전면에 내세운 환경 다큐멘터리로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실례를 통해 보여준다. 지난 5월 미국에서 개봉해 최근까지 2320만달러(약 221억원)의 수익을 거둬들인 다큐멘터리 흥행작이다.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 ▨감독 김해곤 ▨주연 김승우 장진영 ▨장르 드라마 ▨등급 18 ▨내용 ‘달콤한 인생’ 등에 출연한 배우이자 ‘파이란’의 시나리오 작가인 김해곤의 감독 데뷔작. 경쾌한 로맨틱 코미디처럼 보이는 제목과 달리 영화는 백수나 다름없는 남자 영운(김승우)과 술집 여자 연아(장진영)가 벌이는 초라하고 남루한 사랑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뚝방전설 ▨감독 조범구 ▨주연 박건형 MC몽 ▨장르 액션코미디 ▨등급 18 ▨내용 ‘양아치어조’의 조범구 감독이 만든 신작으로 안정적인 연출과 젊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작품이라는 평을 얻었다.
뮤지컬배우 출신인 박건형이 전설의 카리스마 박정권으로, 가수 출신의 MC몽이 온갖 욕설과 허풍으로 상대를 혼미하게 하는 ‘구강액션의 달인’ 유경로로 출연한다.

■천하장사 마돈나 ▨감독 이해준 이해영 ▨주연 류덕환 백윤식 ▨장르 코미디 ▨등급 ⑮ ▨내용 성적(性的) 소수자인 트렌스젠더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웰컴 투 동막골’의 류덕환이 여자가 되고싶은 뚱보 남학생으로 출연했다.
영화 ‘품행제로’ ‘안녕 UFO’ ‘아라한 장풍 대작전’ 등의 시나리오를 공동집필했던 이해영·이해준 작가의 감독 데뷔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