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삼성SDS 직무향상교육 각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09.25 16:48

수정 2014.11.05 11:49


삼성SDS가 벌이고 있는 중소기업 직무 향상을 위한 무료교육이 각광을 받고 있다.

삼성SDS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핵심직무 능력향상지원 무료 교육’을 서울 역삼동 삼성SDS 멀티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초점을 맞춘 이번 교육은 지난 6월부터 실시중이다.

현재 이 교육은 삼성SDS 멀티캠퍼스를 비롯해 생산성본부, 능률협회, 표준협회, 엑스퍼트 등 총 25개 기관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핵심직무 능력향상 지원 무료교육은 교육과정이 전액 정부지원으로 제공된다. 또한 교육 수강생의 인건비(시간당 1만2300원)도 정부에서 지원, 중소기업은 교육업무 공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용부담도 덜 수 있다.

이번 교육에는 ▲관리자 성과 ▲기업가적 비전창출 및 전략수립 ▲스피드 경영을 위한 슬림 보고서 작성과 파워 프리젠테이션 등의 교육과정이 개설됐다. 또 ▲엑셀을 활용한 기업경영 분석 ▲영업사원 경쟁력 향상을 위한 고객발굴 및 관리 등도 제공된다.


아울러 수강한 교육과정별로 1개의 e-러닝 과정학습도 무료로 지원해 교육에 참여하는 수강생은 삼성 멀티캠퍼스의 e러닝과정 학습을 통해 실습과 사례 중심으로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기업가적 비전창출 및 전략수립’ 과정을 수강한 유니큐브 이관영 사장은 “평소에 회사 일에 쫓겨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회사 경영에 필요한 비전을 수립할 수 있었다. 주변 지인들은 물론 우리 직원 전원을 교육에 참석시키겠다”고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엑셀을 활용한 기업경영분석’ 과정을 수강한 잡이즈 이미화 과장은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는 실용 위주의 커리큘럼이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특히 교육을 가려면 업무 공백 발생으로 부서 눈치를 많이 봐야 하는데 교육비는 물론 인건비까지 지원되는 점이 맘에 들어 주위에도 많이 추천했다”라고 말했다.

/sejkim@fnnews.com 김승중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