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LG필립스 ‘고객중심’ 강화

오승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08 17:23

수정 2014.11.05 11:27



LG필립스LCD가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행동강령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LG필립스LCD는 지난 8월 현장 중심 경영 강화 및 넘버원(No.1) 고객 가치 실현을 목표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 데 이어 최근 전사 업무 가이드를 배포하고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에 고삐를 당겼다.

배포된 전사 업무 가이드에 따르면 LG필립스LCD는 ‘고객중심’ ‘능동대응’ ‘협력해결’ 등 고객 가치실현을 위한 세가지 원칙을 세우고 이를 반드시 지켜 나갈 것을 독려하고 있다.


고객중심의 원칙 준수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이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할 것 △고객과 약속한 업무는 철저히 지키고 진행결과에 대해 반드시 통지할 것 △나의 업무판단이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에 바람직한 것인가를 항상 확인할 것 등을 담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준비할 것, 또한 고객을 위해서는 부서의 구분은 무의미하며 부서간 벽을 허물고 전과 다른 융통성을 발휘할 것 등을 강조하고 있으며 누구의 잘잘못인지를 고민하기에 앞서 고객을 위해 내가 할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LG필립스LCD는 이같은 적극적인 사고방식의 전환을 통해 액정표시장치(LCD) 시장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성과 중심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하고 있다.


/winwin@fnnews.com 오승범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