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방송 사업자 선정 로비 의혹 조사

김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12 18:29

수정 2014.11.05 11:13



경인방송 신규사업자 선정 로비 의혹과 관련해 중소기업중앙회에 대한 서울지방경찰청의 조사가 진행중인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또 이번주중으로 책임자 추가 소환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12일 중소기업중앙회 한 고위 관계자는 “경인방송과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해당 자료를 모두 제출했다”면서 “이와 관련, 관계사 직원들도 모두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금주중으로 경인방송 인수를 추진했던 단장이 추가 조사를 받기로 돼 있다고 중소기업중앙회측은 밝혔다.

그렇지만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경찰 조사는 경인방송 인수 진행과정에 불만을 품은 이들의 악의적인 투서가 들어와 시작된 것으로 안다”면서 “조사에 들어가도 큰 문제가 될 것은 없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해에도 현 김용구 회장 선거 과정에서도 익명의 투서로 인한 경찰청 조사가 진행된 바 있다.


앞서 지난 11일에는 한 전문지에서 경인방송 인수 로비 의혹과 관련해 Y사와 방송위원회 등이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그렇지만 이 보도는 취재과정에서 생긴 오해에서 생긴 해프닝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인방송 인수에 참여한 곳이 여러 업체들이어서 취재과정중에 혼선이 빚어진 것. 이에 따라 Y사는 해당 전문지에 대한 정정보도 요청과 함께 법적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아울러 경인방송 신규 사업자 선정작업을 진행한 방송위원회 지상파방송부는 “이번 조사와 관련해 아직까지 경찰청에 심사위원 명단과 심사결과표 등을 제출하지 않았으며 조사도 받고 있지 않다”고 이날 해명했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경인방송 인수건과 관련해 수사가 진행중인 것은 맞다”면서 “그렇지만 정확한 수사 진행상황을 아직 밝힐 수는 없다”고 답변했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기자

■사진설명=경인방송 신규사업자 선정과정에서 금품수수 등의 로비 의혹이 제기돼 중소기업중앙회 책임자 등이 경찰 소환 조사를 받고 있다. 경인방송의 옛 사옥.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