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녹십자 “구조조정 끝! 상승 시작”

이종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13 08:08

수정 2014.11.05 11:12

녹십자가 실적 턴어라운드 본격화와 오랜 구조조정을 마무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로 주목받고 있다.

12일 코스피시장에서 녹십자 주가는 전일보다 1350원 오른 4만9450원으로 마감하며 3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다. 특히 북한 핵실험이 전해진 지난 9일 개인들의 팔자로 주가가 7% 이상 빠졌으나 외국인과 기관은 강한 매수 우위를 보이는 등 최근 외국인들의 러브콜이 지속되면서 뚜렷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전문가들은 녹십자가 오랜 구조조정을 마무리하고 상아제약과의 합병을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을 긍적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 태반제제, 혈액제제 등 수익성이 좋은 제품의 고성장에 힘입어 영업실적 턴어라운드가 본격화되고 있는 점도 주가 상승의 요인으로 꼽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각각 10.3%와 53%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황상연 연구원은 “고수익 제품군으로의 빠른 전환이 녹십자의 투자포인트”라면서 “특히 추가 기술수출 가능성 등 잠재적 촉매도 풍부하다는 점 역시 투자매력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대우증권 임진균 연구원도 “마진율이 좋은 제제의 매출비중 확대로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지면서 영업실적 턴어라운드가 본격화되고 있다”면서 “특히 주가 할인요인이었던 구조조정을 끝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shs@fnnews.com 신현상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