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오토카라운지

노종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18 13:40

수정 2014.11.05 11:02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Q7이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청(NHTSA)이 실시한 정면 및 측면 충돌실험에서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실험에서는 운전자 및 앞좌석 탑승자의 안전도를 실험했다. 아우디 Q7은 차량 전복 테스트에서도 별 4개를 받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 최고를 기록했다. 아우디 Q7은 또한 능동적인 안전성 면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Q7에는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장착된 최신 ESP, 힐 스타트 어시스트, 전복 안정화 장치 등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돼 있다.

○…GM대우는 18일 서울 중구 을지로2가 SK텔레콤 본사에서 SK 텔레콤과 공동으로 텔레매틱스 시스템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내비게이션 모듈 등 하드웨어는 GM대우가 개발하고, 각종 소프트웨어 개발과 텔레매틱스 센터 운영은 SK 텔레콤이 맡아 2008년 상용화할 예정이다.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텔레매틱스 시스템은 차량에 내장된 7인치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교통 정보 및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 주는 네이트 드라이브 서비스를 비롯해 씨즐(Cizle, 영화정보 및 예약 서비스), 멜론(Melon, 음악 콘텐츠 서비스)등 무선 서비스를 화면과 음성으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 시스템은 고객이 사용하던 휴대폰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BMW 코리아는 오는 29일까지 전국 주요 전시장에서 가을맞이 전국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최근 출시한 뉴 Z4 3.0si 쿠페를 비롯해 럭셔리 4인승 컨버터블 650i, 사륜구동 차량인 X5와 X3 그리고 고급 대형세단 7시리즈 등 BMW 전 모델을 시승할 수 있다. BMW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고객 감동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프로그램으로 두피케어, 캐리커처 서비스,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는 골프 퍼팅게임 외에 전시장내에서 BMW 뉴 Z4 쿠페가 등장하는 뮤직필름 ‘BMW meets truth’를 상영한다.

/노종섭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