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수도약품 내부자 거래’ 국감 도마에

홍준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23 08:18

수정 2014.11.04 20:22

수도약품공업의 내부자거래 혐의가 국정감사 도마위에 올랐다.

이종구 한나라당 의원은 지난 20일 금융감독위원회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발표한 “솜방망이 처벌로 증시 불공정 거래 난무”란 자료를 통해 “수도약품공업의 경우처럼 주가하락을 방지하기위해 거액 소송을 제기한 것은 새로운 형태의 주가조작 수법”이라며 금융감독 당국이 이를 방조하는 것 아니냐고 추궁했다.

일반투자자들의 투자판단을 흐리게 해 주가를 유지하려는 속셈이라는 것이다.

이의원은 또 증권시장에서 발생하는 불공정거래가 금감원에 집계되는 것만 해도 250건여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는 휴일을 제외하면 매일 한 건씩 시세조정과 미공개정보이용 등 불공정거래가 발생하고 있으며 지난 2001년 이후 올해 7월까지 검찰에 통보하거나 고발된 사람이 2500여명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이의원은 “이처럼 불공정 거래가 난무하고 있는데도 하지원사건, 팬텀사건, KTB네트워크 모회사 미래와사람의 냉각캔사건 등 명백한 사기사건이 유야무야됐다”며 금융감독당국을 질책했다.


김양수 한나라당 의원도 “증선위가 수도약품공업 대표인 김수경씨의 내부자거래 정황을 포착해 이를 검찰에 통보했는데 금융감독당국이 이를 명백히 밝히지 않고 조사에도 미온적인 것은 권력형 비호가 있는 것 아니냐”며 이를 추궁했다.


김의원은 또 KTB네트워크와 계열사가 지난 2005년 11월8일과 11일 수도약품에서 손을 뗀 것에 대해 미공개정보를 이용한 내부자거래 의혹을 제기했다.

/kmh@fnnews.com 김문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