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하나로텔레콤, TV수능 논술 교육사업 진출

정상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23 12:43

수정 2014.11.04 20:21


하나로텔레콤이 TV 수능 및 논술 교육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하나로텔레콤은 종로학원 관계사인 종로학평(대표 정태영)과 ‘하나TV’ 수능 동영상 강의 콘텐츠 제휴협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로텔레콤은 다가오는 2007학년도 대학별 논술고사에 대비할 수 있도록 종로학원의 온라인 입시 사이트 ‘종로 e-class’의 논술고사 강좌 콘텐츠를 ‘하나TV’를 통해 이달중에 서비스한다. 또 오는 12월부터 종합반 및 단과반의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등 과목별 강좌를 포함해 총 2100여편의 수능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규로 제작되는 수능 강의 콘텐츠도 추가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서비스 요금은 온라인 강의보다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강의교재는 ‘하나TV’ 홈페이지(www.hanatv.co.kr)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특히 하나로텔레콤은 이번 서비스를 빠른 시간내 활성화하기 위해 종로학원과 공동으로 프로모션도 추진할 계획. 종로학평은 종로학원 인기강사의 수능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종로 e-class(www.jongro.co.kr)’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로텔레콤 컨버전스본부 홍순만 부사장은 “이번 하나TV 수능서비스는 유명강사의 명강의를 TV를 통해 반복 시청학습할 수 있어 학원을 다니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로텔레콤은 초중고생 대상 온라인 동영상 강의 전문업체인 ‘아윌패스’와 제휴, 지난 9월부터 국내 유명학원 강사 180여명의 인터넷 동영상 강의콘텐츠 1만500편을 ‘하나TV’를 통해 서비스중이다. /skjung@fnnews.com정상균기자

#협정식 및 서비스장면 사진은 23일 화상.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