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열려라! 취업문] 동부그룹,전문능력·품성중시 ‘창조인’ 선발


동부그룹은 하반기 650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뽑는다.

하반기 신입사원 전형은 10∼11월 두 달에 걸쳐 공개모집 형태로 진행된다. 모집 공고는 그룹 공동으로 입사지원서 접수에서부터 합격자 선발은 관계사별로 진행한다.

동부는 신입사원 선발 시 기본 자질 및 직무역량, 신체적 조건 등을 평가요소로 두고 있으며 특히 전문능력보다는 기본자질, 품성 및 기본역량 등 기초능력에 주안점을 두고 평가한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인적성검사·면접전형·신체검사·최종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전형은 채용의 최종 결정에 가장 중요한 선발과정으로서 지원자와의 직접 대면 및 구조화된 인터뷰 기법 등을 통해 기본 자질,적성,능력 등 지원자의 역량에 대한 정보를 보다 종합적이고 심층적으로 파악하는 단계다.

면접은 1차 개별 및 프레젠테이션 면접과 2차 집단 심층면접으로 진행된다.

동부그룹의 인재상은 ‘실천적 자율인’, ‘발전적 전문인’, ‘창조적 지성인’, ‘화학적 상생인’ 등이다.

실천적 자율인이란 기업이란 무엇이며 기업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등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고 그 속에서 내가 할 일이 무엇인지를 확고히 인식하고 있는 사람을 뜻한다.발전적 전문인이란 자기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전문가가 돼 기업의 성장,발전을 이루는 근원이 되는 사람이다. 개인의 역량이 회사의 역량이며 개인의 경쟁력이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판단에서다.
창조적 지성인은 엄청나게 빠른 변화에 적응하고 그 변화가 낳을 미래에 낙오되지 않고 이를 선도할 수 있는 사람이다.

아울러, 조직 목적 달성을 위해 타인과 잘 협력할 수 있는 ‘화합적 상생인’을 동부그룹은 원한다.

조직의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맺고 잘 협력할 줄 아는 것은 동부의 구성원으로서 기본 자세라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