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열려라! 취업문] GS칼텍스, 하계 인턴제로 검증된 인재 선발

김기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23 17:10

수정 2014.11.04 20:19


GS칼텍스는 지난 2000년 1월 전 임직원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이 비전에는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에너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여 에너지 업계 리더가 되겠다는 GS칼텍스의 강력한 의지가 표현되어 있다.

GS칼텍스는 비전 달성을 위한 기본자산을 ‘인재’로 인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뢰와 도전, 유연, 탁월이라는 조직가치를 바탕으로 전략적 사고와 실행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사람을 GS칼텍스의 인재상으로 정립했다.

특히 지난해 회사의 인재상을 구체화한 새로운 에너지 리더십 모델을 확정해 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있다.

GS칼텍스의 에너지 리더십 모델은 신뢰, 도전, 유연, 탁월이라는 조직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가는 문화적인 측면과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 및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전략적 측면으로 나뉘어 있다.


또한 이 모델은 조직의 리더뿐만 아니라 조직 구성원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발휘해야 하는 필수역량으로서 회사는 이러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S칼텍스는 에너지 리더십 모델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하여 입사지원서 작성 시 자기소개서 항목에 인재상에 비추어 지원자 스스로가 회사에 적합한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을 추가했다.


또 조직가치 부합도 테스트를 통해 회사의 조직가치와 지원자가 얼마나 잘 맞는지를 측정하고 있다.

1차면접에서는 직무역량 및 전략과 실행적 측면을, 2차면접에서는 조직가치를 비롯한 인성 측면을 검증하고 있다.


또한 2005년부터 여름방학 8주간 현업에서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하계 인턴제를 통해 회사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를 사전에 검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