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JOY+BRAND 大賞] 건강기기-도요 안마자판기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자판기사업이 여전히 인기다. 지금도 다양한 종류의 아이디어 자판기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자판기시장이 커지면서 전문 프랜차이즈 회사들도 생겨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안마자판기 사업. 웰빙 트렌드에 딱 맞아떨어지는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안마자판기는 찜질방, 미용실, 사우나, 헬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에 설치할 수 있다. 무점포 사업으로 투자비용이 적다. 또 별다른 유행을 타는 것도 아니어서 안마자판기를 한번만 설치하면 지속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게 장점이다.

건강기기 전문기업인 도요(대표 엄명섭)는 이같은 안마자판기 사업을 특화해 꾸준히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본사에서 직접 유망한 장소를 찾아서 안마기기를 설치해 줘 초보 창업자들이 사업을 시작하기에 유리하다.

도요 엄명섭 대표는 “현대인은 운동부족과 만성적인 스트레스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장애에 노출돼 있다”며 “안마는 이같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장시간 회사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은 만성피로와 함께 근육이 뭉쳐있는 경우가 많다. 이들이 피로회복을 위해 자주 찾는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에 안마기기를 설치하면 쏠쏠한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도요는 “전신안마기가 현대인의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소개한다. 전신안마기는 정기적인 운동효과와 함께 긴장완화로 점차적인 체질개선 및 피로를 회복시켜 갱년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경락시술로 인한 기혈의 원활한 순환과 통증의 원인을 제거해 각종 신경 근육통을 완화시켜 준다.
또 지속적인 건강체크로 성인병을 예방하고 척추교정으로 디스크성 통증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물리적 자극으로 수술후유증을 완화하는데 유용하다. 이밖에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전신 무기력증의 컨디션을 조절해 막힌 혈 등을 풀어줘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