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감기약 골라드세요] 유한양행-콘택골드캡슐

이성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25 17:19

수정 2014.11.04 20:11


유한양행(대표 차중근)은 초기감기약 ‘콘택골드캡슐’을 새롭게 출시하고 감기약 시장공략에 나섰다.

그동안 코 감기약의 대명사로 통했던 기존 ‘콘텍 600’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제품으로 향후 2∼3년 내 코 감기약 시장 매출 1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택골드캡슐’은 벨라돈나 알칼로이드·말레인산 클로르페니라민·염산 페닐에프린 3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되어 초기감기, 비염, 부비동염의 주 증상인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물, 인후통, 머리무거움 등에 빠르고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초기감기약이다.특히 PPA(페닐프로판올아민)을 대신해 국소혈관 수축작용을 가진 염산 페닐에프린 성분이 함유돼 코막힘 증상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면서 불면증이나 불안 등 중추신경 흥분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또한 항콜린 작용을 통해 콧물, 눈물의 과도한 분비 및 코막힘을 개선하는 ‘벨라돈나 알칼로이드’와 항히스타민제인 ‘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의 뛰어난 효과를 통해 콧물(코감기로 인한 눈물 분비),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등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준다.

‘콘택골드캡슐’은 또한 약효를 나타내는 다수의 미세 구형입자(펠렛)가 들어있는 캡슐제품으로 각 성분들이 빠르게 흡수되어 더욱 신속한 효과를 발현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신속하고 우수한 약효로 초기감기약 시장을 선점,‘콘택600’의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