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감기약 골라드세요] 보령제약-콜쓰리

이성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25 18:23

수정 2014.11.04 20:10


보령제약(대표 김상린)은 종합감기약 ‘콜쓰리’를 개선·세분화해 감기 증상과 연령에 맞춰 특화한 ‘콜쓰리’ 감기약 시리즈를 선보였다.

콜쓰리씨, 콜쓰리엔, 콜쓰리 시럽 등 콜쓰리 시리즈는 코감기 목감기 등 감기의 증상에 따라 감기약도 효과적으로 선택해 복용토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콜쓰리’는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의 복합처방으로 해열, 진통 작용이 뛰어나 오한, 발열 등을 동반한 몸살감기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항히스타민제ㆍ진해제ㆍ기관지확장제를 함유해 기침, 콧물을 동반하는 감기에도 효과적인 종합감기약.

‘콜쓰리씨’는 기침, 가래, 천식이 심한 감기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침감기약이다. 진해거담 효과 뿐 아니라 호흡기계 염증에 소염 효과가 있는 리소짐이 함유되어 있다.기관지 확장 효과가 있는 진해제 노스카핀과 거담효과가 있는 구아야콜설폰산칼륨도 ‘콜쓰리씨’에만 함유된 성분.‘콜쓰리엔’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를 동반한 감기에 효과적인 코감기약이다. 비충혈을 개선하고 알러지 증상을 완화하며 비강 분비물을 감소시켜 콧물, 코막힘, 비강염증에 두루 효과를 나타낸다.
항히스타민 성분인 트리프롤리딘 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또한 약을 먹기 싫어하는 어린이들의 감기 치료를 위해 달콤한 딸기향과 카라멜향 등을 첨가한 시럽 시리즈도 함께 출시했다.

딸기향을 첨가한 ‘콜쓰리 시럽’은 양한방 복합제제로 갈근탕이 첨가되어 감기의 제증상에 효과가 우수하다.
반면 어린이 기침, 가래, 천식의 완화에 효과적인 ‘콜쓰리씨 시럽’은 세네가를 배합하고 카라멜향을 첨가해 복용이 쉽도록 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