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코스닥 리서치] KMW-애널리스트 멘트

이세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29 16:23

수정 2014.11.04 20:04


KMW는 오는 2007년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차세대 제품(Tunable Co-Siting Solution) 및 TDD 스위치를 개발, 양산 준비 중에 있다. 이 제품은 주파수 대역의 임의조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튜너블 필터가 핵심이다. 최근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해외 이동통신업자들의 합병과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2세대에서 3세대의 이동으로 인해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TDD 스위치는 4세대 이동통신에서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는 TDD통신 방식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즉 KMW는 와이브로를 포함한 4세대 이동통신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KMW는 2007년 부터 삼성전자가 스프린트에 공급하는 와이브로 시스템에 TDD스위치를 전량 공급할 예정이다.
이 공급이 성공적일 경우 삼성전자는 스프린트 와이브로 장비 중 최소한 35% 이상을 점유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KMW는 연간 100억원 이상의 추가 매출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다.


이동통신 장비 시장은 유럽지역의 정체가 전망되지만 북미와 아시아 지역이 성장 추세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전세계 시장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은 KMW가 기술 경쟁력의 향상으로 시장내 위치가 높아지고 있으며 유럽시장의 경우 KMW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경쟁력 강화에 따른 해외 수출 증가, 차세대 이동통신장비 개발로 인한 장기 성장성 확보로 KMW의 실적은 턴어라운드를 넘어서 고성장 추세에 진입할 전망이다.

/동양종합금융증권 김현중 연구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