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네이트닷컴, 초기화면 사용자중심 새단장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6.10.30 11:02

수정 2014.11.04 20:02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닷컴(www.nate.com)의 초기화면을 편리하고 세련된 디자인 및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매거진’ 코너다.

이 코너는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초기 화면의 정보섹션을 새로운 스타일의 컨텐츠로 즐기는 것을 가능하게 한 서비스로, 로그인 창이 있는 <채널> 섹션의 ‘매거진’ 채널을 클릭하면 기존의 초기화면과 다른 색다른 스타일의 창을 만날 수 있다. 재테크나 자기계발에서부터 주말에 즐길 수 있는 영화, 여행 정보까지 개인의 입맛에 맞는 정보로 초기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선택의폭을 넓혔다.

또 사용자가 다양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초기화면을 <정보>, <추천>, <채널>의 세가지 섹션으로 분리하고 테마별 컨텐츠와 뉴스를 구독할 수 있는 RSS 등 사용자의 편의성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 밖에도 사용자는 새로워진 초기화면을 통해 ‘미니홈피’와 ‘통’의 업데이트 소식을 알 수 있으며 가입된 클럽의 목록도 바로 확인하고 방문할 수 있다.


개편과 함께 이를 기념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달라진 네이트닷컴 메인페이지에 관한 톡톡 튀는 뉴스를 작성해 올리는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유럽여행권(1명), 라임 레이저 휴대폰(2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개편된 네이트닷컴 초기화면을 골고루 이용하기만 해도 애플 맥북(2명), 캐논 디지털카메라(4명), 도토리 등이 제공된다.

/jinnie@fnnews.com 문영진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