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진화하는 CMA] 한화증권/스마트CMA

강문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2.07 17:43

수정 2014.11.13 17:01


한화증권 스마트(Smart) CMA를 이용하면 각종 공과금 및 카드대금 이체가 가능하면서도 연4.3%의 이자를 꼬박꼬박 챙길 수 있다. 또한 자(子)계좌인 RP로 이체시 기간에 따라 최대 연 4.7%의 금리를 받을 수도 있다.

스마트 CMA는 편리한 입출금 및 이체서비스 이외에도 종합계좌서비스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계좌 하나로 주식, 채권, 수익증권, 양도성예금증서(CD)·기업어음(CP) 등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으며, 공모주 청약도 할 수 있다. 카드 하나로 모든 증권업무가 가능한 종합계좌인 셈이다.

특히 급여의 일정부분을 재테크 차원에서 주식에 투자하려는 봉급생활자의 경우, Smart CMA계좌만 개설하면 별도의 추가 계좌 개설 없이도 바로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계좌 개설과 동시에 지급되는 카드를 통해서 연계은행인 우리은행과 국민은행의 ATM에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며, 출금은 모든 은행의 ATM에서 할수 있다. 월급이체 고객에게는 한달에 5회까지 은행 이체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있다.


주요기능으로는 CMA로 주식투자를 하는 고객을 위하여 ‘소액 자동대출 기능’을 추가했다. 그동안 급한 현금마련을 위해 주식을 팔 수 밖에 없었던 고객들의 애로사항을 수렴, 주식을 담보로 소액대출이 가능하도록 한 기능이다.
대출방법 또한 별도의 절차없이 은행 CD기를 통해 출금하는 방식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