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금주의 스크랩와인] 파라다이스 랜치 비달 아이스 와인 外

이성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2.08 17:16

수정 2014.11.13 16:58



■파라다이스 랜치 비달 아이스 와인, 캐나다, 화이트, 두산주류, 15만원

이니스킬린, 잭슨 트리그스 등과 함께 캐나다 프리미엄 아이스와인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파라다이스 랜치의 프리미엄 아이스와인이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에서 생산하는 와인으로 옅은 황금빛을 띠고 있으며, 풍부한 살구향, 복숭아향, 벌꿀향과 함께 약간의 캐러멜 향을 느끼게 한다.

캐나다에서 아이스와인용으로만 쓰이는 비달품종으로 만들어졌으며, 디저트 와인으로는 최상급이다. 2001 VinItaly 패키징 부문에서 골드메달을 수상했다.

■크레망 드 부르고뉴, 프랑스, 스파클링, 수석무역, 3만4000원

크레망 드 부르고뉴는 일명 '부르고뉴의 상파뉴'로 불릴 정도로 스파클링 와인으로서 뛰어난 품질을 갖춘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맑고 투명하며 연한 옐로 컬러와 함께 아몬드, 레몬향이 잘 어우러진다.
산도와 당도가 균형을 이루며 작고 섬세한 버블도 일품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100% 샤도네이 품종으로 만들었으며 산미를 줄이기 위해 2차 유산균 발효를 거쳤다. 어떤 자리에서도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특히 아페리티프로 제격이다. 신의 물방울에도 소개된 화제의 인물, 부르고뉴 유일의 한국인 박재화씨의 작품이다.


■폴로나리 일 보르고, 이탈리아, 레드, 레뱅드메일, 8만원

이탈리아 유명 와이너리 '폴로나리(Folonari') 에서 선보이는 '일 보르고(Cabreo Il Borgo)' 와인은 슈퍼 투스칸(Super Tuscan, 고품질 이탈리아산 카베르네 소비뇽 또는 카베르네 소비뇽과 샨죠베제의 블랜딩 와인) 와인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통에서 28도를 유지하며 1차·2차 발효를 거친 후 프랑스산 오크 배럴(30%는 새 것, 40%는 1년산, 30% 2년산)에서 3개월에 한번씩 디캔팅하며 16∼18개월 간 숙성된다.
병입 숙성은 최소 6개월인 '일 보르고' 밝은 루비적색을 띠며 우아하고 풍부한 향을 가지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