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3.1절 인터넷에도 테극기를 달자!"

김병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2.26 14:32

수정 2014.11.13 15:56


-(인-지) “3·1절 인터넷에도 태극기를 달자!” 사이버 상 국기달기 운동 추진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제88주년 3·1절을 맞아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코리아 등 주요 포털사와 함께 ‘사이버상에 국기 달기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블로그, 미니홈피, 카페 등 4300여 만개에 이르는 사이버상에 태극기를 게시할 수 있도록 이번 3·1절 전에 태극기를 주제로 한 정지화상·동영상을 제작해 배포 하기로 했다.

‘사이버상 국기 달기 운동’은 정통부를 비롯한 430여개의 정부·공공기관(지방공사,지방공단 제외) 홈페이지를 통해 주도하고, 민간은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코리아 등 주요 포털을 중심으로 자발적 참여 방법으로 추진된다.


참여 포털은 인터넷 이용자의 미니홈피, 블로그, 카페 등에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태극기를 게시할 수 있도록 한다.

정통부는 현충일, 광복절 등 주요 국경일에 ‘사이버 상 국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3·1절에 활용할 수 있는 태극기를 활용한 정지·동영상 등의 자료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nida.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주요 포털(naver.com, daum.net, nate.com, kr.yahoo.com 등)의 회원들은 블로그, 미니홈피, 카페 이용때 관련 아이템들을 활용할 수 있다.
/bhkim@fnnews.com김병호 IT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