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활동 시 취업 기업이 위치한 지역과 출퇴근 시간을 중요하게 판단하는 구직자가 증가하면서 최근 지도로 찾아보는 채용정보 서비스가 등장해 구직자들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최근 직장인 지식포털 비즈몬(www.bizmon.com)이 남녀직장인 1,86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인 시간관리 현황’에서, 현재 직장인들의 통상적인 출퇴근 이동시간은(편도기준) ‘20분∼30분’(33.2%)이나 ‘40분∼50분’(23.2%)이 과반수이상에 달해, 상당수의 직장인들의 한 시간 이내의 이동거리에 있는 직장에 취업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사이트 알바몬(www.albamon.com)은 최근 지도로 보는 채용정보 ‘스마트맵(Smart Map) 서비스를 오픈 해 구직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스마트맵(Smart Map)' 서비스는 지도를 통해 ‘주소별’, ‘역세권별’, ‘빌딩별’ 로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채용정보 서비스로, 원하는 지역별로 기업의 채용정보와 주변의 환경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다.
즉 근무를 희망하는 지역의 시, 동, 구의 주소와 채용공고의 업.직종, 경력, 학력 등의 상세기준을 토대로 ‘주소별’ 채용정보를 검색하면 해당 주소를 기점으로 반경 3km이내의 모든 채용공고를 살펴볼 수 있다.
또 ‘역세권별’에선 지하철 노선과 희망하는 채용정보의 조건을 입력하면 해당 하는 역세권의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근무빌딩별’ 채용정보 검색 시에는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위치한 대형 근무빌딩별 채용정보가 나열되어, 각 근무빌딩별 사진과 함께 채용정보의 검색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알바몬(www.albamon.com) 홈페이지의 ‘스마트맵(Smart Map) 채용정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자료: 잡코리아(www.jobkorea.co.kr) 제공>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