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fn 탑프라이드 상품] 우리은행 ‘우리V카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12.23 15:23

수정 2014.11.04 14:53



우리V카드는 신용카드에 체크카드 기능까지 결합시켜 소액은 통장에서 고액은 카드결제로 내 맘대로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수수료 면제 및 금리우대, 놀이공원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기본서비스로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라이프 케어(Life Care), 항공마일리지, 골프 ,철도마일리지 등 4개의 부가서비스 중 한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한 장의 카드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기능을 하나로 합친 투인원(Two-in-One) 결제서비스를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것과, 신용카드 단말기에서 MS(Magnetic Stripe)를 긁지 않고 교통카드처럼 전용단말기에 일정거리 이내로 접근시키면 결제가 이뤄지는 비접촉식 결제카드(Visa Wave, Paypass)라는 점이다.

투인원 방식은 고객이 사전에 약정한 일정금액 이하에 대해서는 카드결제와 동시에 통장에서 해당 금액이 현금으로 바로 인출되고 그 금액 이상은 신용카드로 결제된다. 투인원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0.3%의 모아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GS칼텍스 리터당 60원 할인(이용액 100만원 이상시 80원), 에버랜드 본인 50% 할인 등 전국 주요놀이공원 할인서비스와 토-일 공휴일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도 제공한다.

기본서비스 외에 라이프 케어,아시아나 항공마일리지 적립,골프서비스,철도마일리지 등 부가서비스 4개 중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한 개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날로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이용실적이 많은 우수회원에 대한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동 카드를 개발했다.
우리V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기능을 접목시킴으로써 고객의 합리적인 카드생활을 지원함은 물론, 다양한 할인서비스와 마일리지 적립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동행을 대표하는 전략상품이다.

우리V카드는 5월 7일 출시 된 후 9월 20일 100만 고객을 달성한 데 이어, 6개월 여만인 11월 28일 역대 최단기간 150만 고객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특히, 우리V카드 150만 신규고객 중 순신규 고객이 100만으로 순 신규증가율이 무려 65%에 달해,‘카드혜택에서 은행혜택까지’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올해의 히트 상품임을 입증했다.

/toadk@fnnews.com 김주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