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피

[fn 화제주-코스피] 하이닉스-D램값 상승 기대감으로 반등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01.24 18:03

수정 2014.11.07 14:19



하이닉스가 D램 가격반등 기대감과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갔다.

24일 코스피시장에서 하이닉스는 전일보다 3.16%(800원) 오른 2만6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16일 2만1800원을 바닥으로 반등세로 돌아섰다.

신영증권 이승우 연구원은 “대만과 독일 D램업체들이 어려운 상황에 빠지면 삼성전자가 가장 큰 수혜를 보겠지만 삼성전자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들에도 수혜가 돌아갈 수 있다”며 “기관들이 하이닉스를 매수하는 이유가 이러한 기대감 때문일 것이다”고 분석했다.


하이닉스는 최근 DDR2 1�l, 2�l, 800㎒ PC용 모듈(UDIMM) 제품의 개발을 끝내고 인텔사로부터 인증을 받고 본격 양산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ch21@fnnews.com 이창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