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서울디자인올림픽 심벌 확정, 주제 "숨 쉬는 디자인"


<엠블렘은 사회부 화상에...>

서울시는 오는 10월 개최하는 서울디자인 올림픽의 심볼마크, 로고, 마스코트 등 EI(Event Identity)를 확정했다.

또 올림픽의 주제는 Design is AIR(숨 쉬는 디자인)로, 행사 명칭은 서울디자인올림픽 2008(Seoul Design Olympiad 2008)으로 정했다.

서울시는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와 디자인 교육가, 시민 등이 참가하는 이 행사의 EI 등을 이같이 결정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디자인올림픽의 심벌 마크는 5가지 색상의 작은 삼각형 조각보가 결합돼 만들어진 입체적인 지구 모양의 구형이다.

서울시는 “조각보가 내포하는 ‘펼치다’와 ‘싸두다’라는 특성이 전 세계인의 디자인 축제 취지 및 의의에도 잘 부합해 심벌의 모티브로 사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벌은 검정· 파랑·초록·노랑·빨강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 인간의 지혜, 창조와 신생, 동방의 간색·희망, 우주의 고귀함, 태양의 정열을 표현하고 있다..

또 올림픽의 주제Design is AIR는 공기와 같은 디자인을 뜻하고 디자인이 우리의 삶 곳곳을 흐르는 생명의 에너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디자인올림픽은 오는 10월10일부터 30일까지 21일 동안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dikim@fnnews.com김두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