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여수 기후변화 시범도시 선정
환경부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를 개최하는 여수시를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로 조성키로 하고 31일 협력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는다.
여수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12년까지 현재 온실가스 배출량(2만5920t)의 10%를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기후변화 현상의 조사와 분석 작업을 벌이기로 했다.
환경부는 여수시와 공동으로 여수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들이 청정개발체제(CMD)사업을 통해 온실가스를 자발적으로 감축하고 에너지를 절감하도록 함으로써 저탄소산업단지 조성도 추진키로 했다.
/khchoi@fnnews.com최경환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