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새로나온 책] 헬로 아시아 外

노정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0.01 16:23

수정 2014.11.05 12:24



■헬로 아시아(키쇼어 마흐부바니/북콘서트)

서구에 필적할 만한 번영과 현대화의 물결이 아시아로 밀려오고 있음을 증명하면서 기존 세계질서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강한 미국중심의 글로벌 정치 경제 질서만이 세계의 마지막이자 최선의 희망이라며 이를 추구해 나가는 서구의 모순과 이율배반을 지적한 뒤 지금까지 지구촌의 주도적 세력이었던 서구와 도약중인 아시아 간의 평화로운 공존과 공영 해법을 제시한다. 1만5000원.

■회사가 당신을 채용하지 않는 44가지 이유(신시아 샤피로/서돌)

굳게 닫힌 문 저쪽의 인사담당자들만이 공유하고 있는 회사 내부 채용 기준을 있는 그대로, 가감없이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철저하게 회사 내부자의 시각에서 기업의 채용 기준과 채용 과정, 최고 결정권자들의 감추어진 세계를 공개하고 있는 것이다. 회사가 동일한 자격을 지닌 지원자들 가운데 누구를 뽑고 누구를 탈락시키는지, 그 냉정하고 비밀스러운 '회사의 시각'을 알고 싶다면 일독을 권한다. 1만2800원.

■부의 잠언(리처드 템플러/세종서적)

부의 원칙과 전략을 이해하고 실천해야 할 일들을 알려주는 지침서. '영국의 현자'라 불리는 저자는 부자들이 오랫동안 행동하고 실천하는 것들을 지켜보면서 진정한 부를 이루는 100가지 원칙을 정리해 보여주고 있다.
그는 "일단 결심하고, 결심을 현실로 만들어, 원하는 만큼의 부를 창출하라"면서 "그 법칙을 따르느냐 마느냐에 따라 부자가 될 수도, 되지 못할 수도 있다"고 강조한다. 1만3500원.

■작은 시작(존 맥스웰·레스 패로트/다산라이프)

자기계발 전문가인 존 맥스웰과 심리학 전문가인 레스 패로트가 만나 평소에 잊고 지내거나 너무 사소하다고 생각해서 간과하는 디테일한 말과 행동에 대해 설명한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인정하는 데서 시작하여 다른 사람들의 사소한 이야기를 기억해주고, 공유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의 꿈을 응원하는 행위 등은 신뢰를 구축하고 마음과 마음을 연결시켜 준다고 저자는 역설한다. 1만원.

■엔터테인먼트 법칙 30(신도 코스케/한스미디어)

하루 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자랑하는 유명 블로거를 만들거나 일상생활에서 대한민국을 흔드는 엄청난 엔터테인먼트 작품을 만들어 내려면 최고의 엔터테이너가 되어야 한다.
'즐거움이 없으면 비즈니스도 없다'는 철학을 가진 저자는 주목받는 엔터테인먼트 작품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그 안에 숨겨진 엔터테인먼트 법칙을 찾아내 알기 쉽게 설명한다. 1만2000원.

■부를 부르는 위대한 명언(명언발굴연구회/미르북스)

역발상적 사고방식과 긍정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각자의 인생목표에 다다를 수 있도록 안내하는 명언 모음집. 촌철살인의 명언과 명확하고 간결한 해설이 함께 실려 있어 이해가 쉽고 삶의 실제 적용도 가능하다.
특히 인간 관계 문제로 고민하거나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명언들은 큰 힘을 줄 것이다. 위대한 말 한마디는 인생의 좋은 동반자라고 하지 않던가. 1만원.

fnSurvey